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with 성시경 청량리역 향라두치새우와 영등포구청역 도치알탕 맛집(276회)

by wellness_life 2024. 12. 30.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76회에서는 가수 성시경과 함께 성시경의 좋을 텐데 2024 연말 밥상으로 성시경이 좋아하는 중화요리와 싱싱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해산물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그곳이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신락원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성시경이 좋아하는 중화요리를 먹으러 갔는데요 이곳은 백 년 가게로 대대로 가업을 이어받아 중화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3대 사장님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께 요리를 배워 국내 여러 특급호텔과 청와대까지 30년 넘게 일하다가 현재는 가업을 이어가고 있어요.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고급 중화요리를 드실 수 있는 점이 이 집의 특징입니다.

 

 

 

 

 

 

특히 이곳은 큰 새우튀김으로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단짠단짠 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향라 두치새우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 음식을 드신 허영만 선생님께서 튀김옷이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의 튀김옷은 감자전분, 밀가루, 옥수수 전분을 일정 비율로 섞은 후 하루 숙성한 후 사용하고 짭짤하고 고소한 두치소스를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성시경은 향리두치새우를 먹은 후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단짠단짠 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어요. 바삭한 튀김옷과 큼지막한 새우살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새우튀김을 드실 수 있다고 해요. 

 

향라두치새우
출처 :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그리고 2대 사장님이 개발한 면요리로 울면 같은 짬뽕으로 자작한 국물에 해삼채를 비롯하여 다양한 해산물을 같이 드실 수 있어요. 약간 짜면서도 매콤한 울면을 드신다고 생각하면 좋을 듯해요. 특히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중화요리 식당입니다. 

 

신락원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이곳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에 위차 한 곳으로 청량리역 4번 출구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위치, 영업시간, 전화번호, 특징, 방문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 20길 

-청량리역 4번 출구에서 729번/420번/3229번 버스 이용하여 동부교육지원청, 해성국제컨벤션고교에서 하차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오후 5시

-일요일 오후 9시까지만 영

 

전화번호: 02-2244-0008

 

대표 메뉴

-신락면 11,000원(전분기 있는 자작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

-중새우요리 40,00원(칠리, 깐풍, 크림)

-유니짜장면, 짬뽕, 탕수육, 사천탕수육, 동파육, 오향장육 등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날 수 있어요.

 

특징
-대한민국 대표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3대째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한 깊은 맛을 자랑해요.
-'백 년 가게'로 선정될 만큼 그 품질과 전통성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신락원은 청량리 지역의 대표적인 중식 맛집으로, 전통적인 중국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중화요리로는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곳이나 다만 주차장이 없어 주차가 불편하다는 것이 아쉽다고 해요.

 

방문꿀팁

-신락원은 저녁 6시 이후에 손님이 많아지므로, 5시 이전이나 7시 이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어요.

-간짜장, 짬뽕, 탕수육은 필수로 시켜야 할 인기 메뉴이며 탕수육은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소스와 함께 즐기는 것이 좋아요

-기름기가 적고 가벼운 볶음밥도 추천해요. 후식으로 제공되는 푸딩도 입가심하기 좋아요.

-1층은 홀로 되어 있고, 2층은 프라이빗한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체 손님에게 적합해요. 

 

 

 

 

죽변항 해물포차

죽변항에서 2~3일 한 번씩 공수해 오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곳을 찾았는데요. 서울에서도 자연산 해산물을 드실 수 있는 곳으로 영등포구청역 근처에 있어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숨은 맛집 중에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죽변항 해물포차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장님의 고향인 죽변항에서 2~3일마다 직접 공수해오고 있으며 지인을 총출동시켜 신선한 해산물을 수매하고 있다니 더욱 신뢰가 가는 곳이기도 하네요. 

 

죽변항 행물포차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싱싱한 왕골뱅이를 주문과 동시에 수조에 빼서 바로 내어주기 때문에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고급진 단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치즈처럼 말캉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아주 좋다고 해요. 이 밖에도 멍게 등도 자연산으로 맛있게 즐기셨어요. 또한 이 집의 별미인 도치알탕으로 살아있는 도치를 잡아 알탕과 도치 숙회를 드셨는데요. 도치 숙회는 복어껍질과 명태껍질의 중간정도의 식감으로 별미로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허영만 선생님은 복어껍질보다 도치 껍질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출처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도치알탕은 시원한 국물맛에 두 분 모두  도취하셨는데요 조미료의 맛이 아닌 시골 김치를 사용하여 얼큰한 맛과 시원한 도치의 국물맛에 반했어요. 특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엄청 좋아하실 거라고 하네요. 도치알탕에 들어가 김치도 한 수라고 하네요.  이 이상 뭐가 있을까 라는 말로 도치알탕에 반했어요. 바다가 저 멀리 있는데 영등포에서 이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까지 표현했어요 그만큼 맛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해요. 

 

 

 

 

 

이 박에도 최상급 도루묵만 사용한 도루묵 구이도 맛있게 드셨는데요 알이 꽉 찬 도루묵은 고소하고 끈적끈적한 맛과 푸짐한 도루묵 살을 함께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청정바다 죽변항에서 싱싱 그 이상으로 해산물을 드실 수 있는 곳으로 겨울 바다의 제출 맞은 해산물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이 집을 추천해요. 그렇다면 이곳은 어디이며 어떤 것이 특징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이곳은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죽변항해물포차로 해산물 전문점으로 해당정보는 다음과 같아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34길 3-2
-지하철 2호선, 5호선 영등포구청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39m 거리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할 수 있지만 주차공간이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화번호: 02-466-7769


✅영업시간: 17:30 - 0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와 가격
-해물모둠: 3인 50,000원, 4인 70,000원
-골뱅이(동해안 심해 참골뱅이): 35,000원
-쟈스전골(해물전골) 2인: 25,000원
-물회 2인: 30,000원
-참가자미 2인: 50,000원
-문어탕 2인: 35,000원
-홍합탕 2인: 25,000원

 

✅특징
-동해안의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을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노포 해물포차입니다.
-1층은 5개의 테이블만 있는 작은 공간이지만, 지하에 40인석 규모의 넓은 공간이 있어요.
-기본 찬으로 콩나물국, 계란부침, 해초무침이 제공됩니다.
-돌멍게, 개불, 가리비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요. 

-서울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자연산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요.

-해물라면, 자연산 해물모음, 홑게회, 섭찜 등도 드실 수 있어요.

 

✅방문 꿀팁
-테이블이 적어 예약이 필수입니다.
-해물모둠을 주문하면 다양한 해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요.
-초장이 별도로 제공되며, 일반 횟집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마무리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2024 연말밥상으로 가수 성시경과 함께 3대 이어온 전통 중화요릿집과 동해 바다를 그대로 옮겨 싱싱한 해산물과 맛있는 도치알탕을 드실 수 있는 곳을 알아봤어요. 방문한 2곳 모두 싱싱한 재료와 맛으로는 인정받을 수 있는 곳이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