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76회에서는 가수 성시경과 함께 성시경의 좋을 텐데 2024 연말 밥상으로 성시경이 좋아하는 중화요리와 싱싱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해산물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그곳이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락원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 성시경이 좋아하는 중화요리를 먹으러 갔는데요 이곳은 백 년 가게로 대대로 가업을 이어받아 중화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3대 사장님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께 요리를 배워 국내 여러 특급호텔과 청와대까지 30년 넘게 일하다가 현재는 가업을 이어가고 있어요.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고급 중화요리를 드실 수 있는 점이 이 집의 특징입니다.
특히 이곳은 큰 새우튀김으로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단짠단짠 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향라 두치새우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 음식을 드신 허영만 선생님께서 튀김옷이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의 튀김옷은 감자전분, 밀가루, 옥수수 전분을 일정 비율로 섞은 후 하루 숙성한 후 사용하고 짭짤하고 고소한 두치소스를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성시경은 향리두치새우를 먹은 후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단짠단짠 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어요. 바삭한 튀김옷과 큼지막한 새우살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새우튀김을 드실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2대 사장님이 개발한 면요리로 울면 같은 짬뽕으로 자작한 국물에 해삼채를 비롯하여 다양한 해산물을 같이 드실 수 있어요. 약간 짜면서도 매콤한 울면을 드신다고 생각하면 좋을 듯해요. 특히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중화요리 식당입니다.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이곳은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에 위차 한 곳으로 청량리역 4번 출구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위치, 영업시간, 전화번호, 특징, 방문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 20길
-청량리역 4번 출구에서 729번/420번/3229번 버스 이용하여 동부교육지원청, 해성국제컨벤션고교에서 하차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오후 5시
-일요일 오후 9시까지만 영
✅ 전화번호: 02-2244-0008
✅ 대표 메뉴
-신락면 11,000원(전분기 있는 자작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
-중새우요리 40,00원(칠리, 깐풍, 크림)
-유니짜장면, 짬뽕, 탕수육, 사천탕수육, 동파육, 오향장육 등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날 수 있어요.
✅ 특징
-대한민국 대표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3대째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한 깊은 맛을 자랑해요.
-'백 년 가게'로 선정될 만큼 그 품질과 전통성을 인정받은 곳입니다.
-신락원은 청량리 지역의 대표적인 중식 맛집으로, 전통적인 중국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중화요리로는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곳이나 다만 주차장이 없어 주차가 불편하다는 것이 아쉽다고 해요.
✅ 방문꿀팁
-신락원은 저녁 6시 이후에 손님이 많아지므로, 5시 이전이나 7시 이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어요.
-간짜장, 짬뽕, 탕수육은 필수로 시켜야 할 인기 메뉴이며 탕수육은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소스와 함께 즐기는 것이 좋아요
-기름기가 적고 가벼운 볶음밥도 추천해요. 후식으로 제공되는 푸딩도 입가심하기 좋아요.
-1층은 홀로 되어 있고, 2층은 프라이빗한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체 손님에게 적합해요.
죽변항 해물포차
죽변항에서 2~3일 한 번씩 공수해 오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곳을 찾았는데요. 서울에서도 자연산 해산물을 드실 수 있는 곳으로 영등포구청역 근처에 있어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숨은 맛집 중에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사장님의 고향인 죽변항에서 2~3일마다 직접 공수해오고 있으며 지인을 총출동시켜 신선한 해산물을 수매하고 있다니 더욱 신뢰가 가는 곳이기도 하네요.
싱싱한 왕골뱅이를 주문과 동시에 수조에 빼서 바로 내어주기 때문에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고급진 단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치즈처럼 말캉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아주 좋다고 해요. 이 밖에도 멍게 등도 자연산으로 맛있게 즐기셨어요. 또한 이 집의 별미인 도치알탕으로 살아있는 도치를 잡아 알탕과 도치 숙회를 드셨는데요. 도치 숙회는 복어껍질과 명태껍질의 중간정도의 식감으로 별미로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허영만 선생님은 복어껍질보다 도치 껍질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도치알탕은 시원한 국물맛에 두 분 모두 도취하셨는데요 조미료의 맛이 아닌 시골 김치를 사용하여 얼큰한 맛과 시원한 도치의 국물맛에 반했어요. 특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엄청 좋아하실 거라고 하네요. 도치알탕에 들어가 김치도 한 수라고 하네요. 이 이상 뭐가 있을까 라는 말로 도치알탕에 반했어요. 바다가 저 멀리 있는데 영등포에서 이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까지 표현했어요 그만큼 맛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해요.
이 박에도 최상급 도루묵만 사용한 도루묵 구이도 맛있게 드셨는데요 알이 꽉 찬 도루묵은 고소하고 끈적끈적한 맛과 푸짐한 도루묵 살을 함께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청정바다 죽변항에서 싱싱 그 이상으로 해산물을 드실 수 있는 곳으로 겨울 바다의 제출 맞은 해산물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꼭 이 집을 추천해요. 그렇다면 이곳은 어디이며 어떤 것이 특징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정보
이곳은 영등포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죽변항해물포차로 해산물 전문점으로 해당정보는 다음과 같아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34길 3-2
-지하철 2호선, 5호선 영등포구청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39m 거리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할 수 있지만 주차공간이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화번호: 02-466-7769
✅영업시간: 17:30 - 0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와 가격
-해물모둠: 3인 50,000원, 4인 70,000원
-골뱅이(동해안 심해 참골뱅이): 35,000원
-쟈스전골(해물전골) 2인: 25,000원
-물회 2인: 30,000원
-참가자미 2인: 50,000원
-문어탕 2인: 35,000원
-홍합탕 2인: 25,000원
✅특징
-동해안의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을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노포 해물포차입니다.
-1층은 5개의 테이블만 있는 작은 공간이지만, 지하에 40인석 규모의 넓은 공간이 있어요.
-기본 찬으로 콩나물국, 계란부침, 해초무침이 제공됩니다.
-돌멍게, 개불, 가리비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요.
-서울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자연산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요.
-해물라면, 자연산 해물모음, 홑게회, 섭찜 등도 드실 수 있어요.
✅방문 꿀팁
-테이블이 적어 예약이 필수입니다.
-해물모둠을 주문하면 다양한 해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요.
-초장이 별도로 제공되며, 일반 횟집과는 다른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마무리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2024 연말밥상으로 가수 성시경과 함께 3대 이어온 전통 중화요릿집과 동해 바다를 그대로 옮겨 싱싱한 해산물과 맛있는 도치알탕을 드실 수 있는 곳을 알아봤어요. 방문한 2곳 모두 싱싱한 재료와 맛으로는 인정받을 수 있는 곳이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먹거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생정보 장사의신 서울 송파구 한우 어복쟁반 맛집은 어디인가요? (0) | 2025.01.01 |
---|---|
생방송투데이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만두전골 TOP5 정보 (0) | 2024.12.30 |
오늘N 중식로드, 하루에 딱 100그릇만 판매하는 왕갈비해물짬뽕 인천 을왕리 어디에 있어요? (0) | 2024.12.29 |
생생정보 할매 밥 됩니까? 동대구역 주물럭 노포맛집 어디에 있나요? (0) | 2024.12.29 |
오늘 N 오늘은 국수 먹는 날, 50년 전통이 있는 굴칼국수 & 굴물회 홍성 어디인가요? (0) | 2024.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