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정보

삼시세끼 light, 임영웅 메밀막국수, 메밀전병 맛집 평창 남촌 막국수(+메밀효능)

by wellness_life 2024. 10. 4.

삼시세끼 light에서는 임영웅 씨를 위해서 형들이 첫 외식을 하러 나갔다. 평창에서 유명한 메밀막국수와 메밀전병 전문음식점에서 맛있게 식사를 했다. 식사를 한 곳은 평창에 위치한 남촌 막국수라고 하는데 그곳의 위치, 가격, 메뉴, 주차 등을 알아보자.

 

남촌막국수
남촌막국수

 

 

메밀막국수 전문점 남촌막국수 

강원도 평창에서 촬영한 삼시세끼 light 편에서는 임영웅 씨를 위해 첫 외식을 나섰다. 메밀이 유명한 강원도 평창은 청정 자연환경으로 고품질의 메밀이 재배되고 이곳에서 나는 메밀은 맛있기로 유명하다. 강원도 여행 중이라면 메밀 요리는 꼭 드셔봐야 한다고 할 정도이다.

 

 

 

 

삼시세끼 light에서 방문한 남촌막국수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위치 : 강원 평창군 봉평면 동이장터길 5 남촌막국수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 오후 8시 30분

전화번호 : 033-335-0227

놀라운 토요일 메밀전병 편에 나왔음

단체이용 가능, 포장, 주차, 예약 가능

주차는 불가능하고 시장입구에 주차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남촌막국수
남촌막국수 업체등록사진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밀막국수 9,000원/메밀황태비빔막국수 10,000원/곤드레들기름 막국수 12,000원

메밀묵사발 9,000원/메밀전병 6,000원/메밀부침 6,000원/메밀 왕만두 5,000원

메밀묵무침 10,000원/메밀칼국수 9.000원/감자떡 5,000원

 

 

 

 

메밀전병은 메밀과 김치와 돼지고기를 섞어 만든 음식으로 담백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메밀막국수와 비빔국수는 메밀면을 이용하여 만든 국수요리로 메밀향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메밀묵무침, 메밀칼국수, 메밀 왕만두는 흔하지 않아 더욱 먹어보고 싶다.

메밀 왕만두와 전병은 꼭 드셔봐야 하는 음식이다. 

메밀부침(절임배추를 이용)과 메밀황태비빔막국수의 조합도 굉장히 좋다.

곤드레들기름막국수에 몸에 좋은 곤드레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밥하고 비벼드시는 분도 있다.

임영웅 막국수 남촌막국수
출처 : 삼시세끼 light 임영웅편
남촌막국수
출처 : 삼시세끼 light 임영웅편

 

 

남촌막국수 리뷰 참고하기

 

 

메밀 효능

메밀을 드실 때에도 메밀이 우리 몸에 미치는 이로운 점에 대해 알고 먹자. 메밀은 어떤 식품이며 건강상 이로운 점에 대해 알아보자. 

 

 

 

 

메밀은 쌍떡잎식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아시아와 유럽에서 재배된다. 메밀의 씨앗은 주로 가루로 만들어져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특히 면류인 막국수와 전통적인 음식인 메밀전병 등에 많이 활용된다. 메밀은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글루텐이 없어 글루텐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밀가루 대신 메밀을 사용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메밀의 효능

항산화 효과: 메밀에는 루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심혈관 건강: 메밀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기여한다.

소화 개선: 메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체중 관리: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가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준다.

혈당 조절: 메밀은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당뇨환자에 도움)

비타민과 미네랄: 메밀에는 비타민 B군, 마그네슘, 철분 등 여러 가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주의사항

알레르기: 일부 사람들은 메밀에 대해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하자. 

조리 방법: 메밀가루를 생으로 먹는 경우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용할 때는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자.

과다 섭취: 메밀은 건강에 좋지만, 과다 섭취 시 소화 불량이나 복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자.

신선도: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고 보관할 때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식이섬유: 메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처음 먹는 경우 소화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소량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메밀음식을 드실 때 무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하는데  메밀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메밀의 독성을 희석시키기 위해 무와 함께 먹는 것이다. 무는 메밀의 독성을 해독을 하는 역할을 해주는데 무에는 섬유질, 비타민 C, 소화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무 또는 깍두기와 같이 메밀음식을 먹게 되면 무의 식이섬유가 메밀의 소화효소를 돕는 역할을 하여 소화가 더 잘 될 수 있다

 


삼시세끼 light에서 첫 외식으로 평창 막국수를 드셨는데 드신 장소인 평창 남촌 막국수에 대해 알아봤다. 강원도 여행 중이라면 메밀막국수 한 그릇 하시는 것도 좋을 듯하다.